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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NT JACKING 공법

지하구조물의 견인공법

FRONT JACKING 공법은

철도 및 도로, 터널 등의 하부에 비개착으로 지하구조물을 축조하는 방법입니다.
파이프루프공을 설치한 후 외부에서 Precast 구조물을 제작하여 선단 압입 막장판사용 PC강선을 이용 구조물을 소정위치까지 견인하는 공법입니다.
국내 도입 후 1,100여건 이상 시공실적과 기술 노하우를 갖고 있으며, 안전, 우수성이 입증된 공법입니다.

FRONT JACKING 공법의 특징

1) 외부에서 Precast 구조물 제작 품질관리가 용이합니다.
2) 선단압입 막장판 JACK을 사용하므로 상부측 변위없이 추진 가능하다.
3) 파이프루프공 강관이용 지반보강 Grouting 병행 시공계측 관리한다.
4) 안전성 우수, 구조물 크기, 토질 상관없이 시공가능합니다.

FRONT JACKING 공법의 분류

구조물의 견인 방법은 편측견인 방법과 상호견인 방법이 있으며 또한 시공 연장이 장거리인 경우 구조물을 분할하여 견인합니다.
편측견인 방법은 반대측의 지반 또는 성토 및 기존 구조물(옹벽, 어프로치 구조물등)을 반력체로 하여 한쪽 방향으로 지중에 견인하는 방법입니다.
상호견인 방법은 구조물을 복수로 분할하여 횡단개소의 양측에 축조하여 서로 반력으로 삼아 구조물을 지중에 견인하는 방법입니다.

구조물 견인방법

상호 견인방법

목적구조물을 횡단개소 양쪽에 제작하여 견인할 구조물의 반대쪽의 구조물을 반력으로 삼아 시공하는 방법입니다. 제 ①구조물을 제 ②구조물의 반력으로 우선 지중에 견인하고 제②구조물은 제①구조물의 반력으로 지중에 견인합니다.

편측 견인방법

편측견인 방법은 도달측에 설치한 구조체를 반력으로 발진기지에 제작한 구조물을 지중으로 견인 하는 방법입니다.

FRONT JACKING 공법 시공사진

  • 1

    석봉가도교 확장공사

    폭 24.6m x 높이 7.53m x 연장 55.0m

  • 2

    대전역 철도횡간 도서관통 도로

    폭 30.0m x 높이 7.5m x 연장 87.0m

  • 3

    경부고속도로 신갈 JCT 인근비상 활주로 구간

    하부통과 지하차도

  • 4

    서울외관순환 고속도로 판교IC부근

    하부통과 지하차도

  • 5

    경부선 오산

    지하차도공사

  • 6

    중부고속도로 오창

    지하차도옹사

FRONT JACKING 공법 상호견인 시공순서

1. 가시설용파일설치 / 2. 횡단부지반개량(필요시) / 3. 파이프루프추진 반력물

4. 발진도달기지설치 / 5. 수평천공 / 6. 가이드도갱설치 / 7. 발진대축조 / 8. 선단슈 조립 및 구조물제작

9. 견인준비공 / 10. 선단슈내 반력벽 조성

11. 제1구조물 공견인 및 선단슈관인 / 12. 제1구조물 견인 및 굴착 / 13. 제1구조물 소정 위치에 설치 후 일부 견인 설비 철거

14. 제2구조물 공견인 및 선단슈관입 / 15. 제2구조물 견인 및 굴착 / 16. 선단슈 철거 / 17. 견인완료 / 18. 견인설비철거 / 19. 조인트방수

FRONT JACKING 공법 편측견인 시공순서

1. 가시설설치 / 2. 횡단부지반개량(필요시) / 3. 발진도달기치설치 / 4. 파이프루프추진

5. 수평천공 / 6. 가이드도갱축조 / 7. 발진대 설치 / 8. 반력구조물 설치 / 9. 선단슈조립 및 견인구조물 제작

10. 견인준비공

11. 구조물공견인, 선단슈관입 / 12. 구조물견인, 굴착

13. 견인완료 / 14. 견인설비철거 / 15. 선단슈철거 및 선단슈 부 구조물 제작 / 16. 조인트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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