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고객에 헌신하는 기업 특수건설

상하수도

HOME > 사업소개 > 상하수도

머리말

특수건설은 지난 반세기 동안 이룩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인프라 건설의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국가 기반시설인 상하수도 분야에 진출하여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노후된 상수관로 조사 진단에서부터 비굴착 개량에 이르기까지 첨단 선진기술 및 공법을 도입/개발하여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상수관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구성공법의 소개

관로 진단 기술 지금까지 수돗물 생산과정인 정수장 수질관리에 예산 및 정책이 편중되고, 수송과정인 상수도관망에 대한 진단 및 관리가 미흡한 실정으로 관로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로 사고의 예방을 위해서는 관로의 정확한 상태를 진단하고 누수발생 지점의 정확한 누수 탐사 및 복구가 수행되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관로 비굴착 개량 기술 노후 배관 교체 시 대부분 지반을 굴착하여 매설관을 교체하는 방식에 의존하고 있어 굴착방법(Open-cut)은 타 시설물이 파손될 우려가 높으며, 공사의 확대로 많은 예산소요와 교통 혼잡, 민원 등이 발생됩니다.
특히 소구경관의 대부분은 굴착장비의 진입이 어려운 좁은 골목에 매설되어 있어 인력 굴착 방법에 의한 교체 수행 시 시공성, 경제성, 안전성 측면의 많은 문제를 안고 있으며, 실제로 시공을 하지 못하고 방치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습니다.

지반굴착을 하지 않고 신설 및 교체 관로공사를 수행 할 경우 공사기간 단축과 함께 예산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반굴착으로 인한 불편사항 및 민원발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